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한․미 FTA 농업분야 대응방안 마련

등록날짜 [ 2012년02월28일 00시00분 ]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한․미 FTA 비준에 따라 피해가 예상되는 농업분야의 피해보전 등 대응방안을 추진해 농업을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발전시킨다고 밝혔다.

한․미 FTA 농․축산업 협상 결과 5개 분야에 대해 요약을 하면 쌀은 협상대상에서 개방(양허) 제외 대상이다. 축산물은 가장 민감한 쇠고기 관세폐지 기간 장기화에 노력하게 된다. 낙농품은 관세철폐 기간을 장기화하는 조건으로 무관세로 일정 물량 제공된다. 고추․마늘․양파는 15년간 관세 폐지되고, 농산물 세이프가드가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과수는 사과, 배, 오렌지에 대해 관세폐지 장기화 또는 계절관세(성출하기에 현황관세유지) 적용 및 농산물 세이프가드가 적용되는 것이다.

이에 김포시는 한․미 FTA 대비 채소분야, 축산분야, 과수분야로 향후 중점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15년간 관세가 폐지되는 고추․마늘․양파는 비가림 고추재배 면적을 2012년 5.0ha에서 2015년까지 20ha로 확대해 생산안정을 도모한다. 또한 연구회, 교육, 연찬 강화로 김포 고추 브랜드를 강화한다.

또한 축산물 시장개방에 대응키 위해 축산물을 브랜드화하고 품질을 고급화할 계획이다. 자급사료 확보와 경영비 절감으로 가격 경쟁력도 확보한다. 과수는 고품질 안전과실 생산기반 확충 등으로 생산비를 절감한다. 과일 소포장 유통 및 포장 간소화 등 농가 비용이 절감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자체 T/F팀을 지난 1월에 구성했다. 해당 피해 우려 품목에 대한 종합분석을 통해 농가피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고, 경쟁력 있는 품목 전환해 피해 최소화하는 등 수입개방에 적극 대처할 방침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형 도시경관 조성 (2012-02-28 00:00:00)
시, 공중위생 최우수등급 업소 표지판 설치 (2012-02-28 00:00: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