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생활개선회, 활력 넘치는 농촌문화 만든다

등록날짜 [ 2012년02월22일 00시00분 ]

김포지역 내 여성농업인 대표 조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회는 지역 농업을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농촌여성 조직이다. 농촌사회의 공동화․고령화에 대응해 농촌 활력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이용한 소득창출 활동과 여성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연찬에 힘쓰는 등 농촌문화의 선도 실천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단체이다.

특히 올 한해 360여명의 회원이 힘을 합쳐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참여 확대는 물론 도시소비자, 다문화 가정, 독거노인 등 주변의 이웃과 여성농업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대표 활동으로 시 단위 생활개선회는 ‘리더십’을 주제로 농촌지역 독거노인과 다문화 가정 후견인으로써 가정방문 활동을 상시 전개한다.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단오절 행사, 농경 생활공예, 농업인의 다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 중이다. 통진․고촌 생활개선회는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소비자 농촌생활 교육을, 양촌․김포 생활개선회는 생활원예 확산과 푸른마을 가꾸기에 집중한다. 대곶․월곶․하성 생활개선회는 농작업 피로회복 프로그램을 통한 여성농업인들의 건강유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내달 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생활개선회 1분기 과제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강소농 마인드 함양 및 소비자․고객 관리 전략’이란 주제로 읍면동 생활개선회 특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간을 갖고 농작업 및 생활환경 관리, 생활원예 등에 대한 과제실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농기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22일간 대장정 마쳐 (2012-02-22 00:00:00)
유 시장, 김포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취임 축하 (2012-02-22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