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정찬 경제진흥과장 ‘녹조근정훈장’ 영예

등록날짜 [ 2012년02월04일 00시00분 ]

김포시 이정찬 경제진흥과장이 제4회 섬김이 대상 정부포상에서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섬김이 대상’이란 공직사회에 국민을 섬기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8년 현 정부가 제정된 시상제도이다. 기업애로 및 국민불편 등을 내 일처럼 해결하거나 투자유치 등에 뛰어난 역할하는 등 일선 현장에서 국민을 섬기는 공직자를 발굴해 포상해오고 있다.

이정찬 과장은 2009년부터 경제진흥 업무를 담당하면서 생동하는 경제 실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애로 해소에 혼신을 기울여왔다.

특히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의 공업용수 해소를 위한 대포배수지 건설공사가 예산 부족으로 중단되자, 경기도와 관계 부서를 적극 설득해 2011년 12월 통수 공사를 완공하는 등 520여개 기업 애로를 해소해왔다.

건설자재 전시장 개장, 건설관련 추진협의회 구성으로 한강신도시를 비롯한 시 대규모 개발 공사에 지역 내 기업의 자원이 우선 구매될 수 있는 여건도 마련해 2,776억 원의 실적을 거양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에도 기여했다. 이외에도 김포항공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애로해결, 기업 밀집지역 주변 인프라 개선 공사를 실시해 소규모 기업의 애로를 해소한 점이 이번 수상에 반영됐다.

이정찬 과장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김포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현진 前국장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 취임 (2012-02-04 00:00:00)
박현진 前국장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 취임 (2012-02-04 00:00:00)
‘자세 낮추고 눈 맞춘’ 김병...
민선8기 나아진 시민 일상, 체...
김포시, 올바른 급식조례 정보 ...
김병수 시장 “김포는 평화누리...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
이번에는 ‘6조원대 사업 물꼬 ...
라떼전파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