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제가 힘이다" 김포상의 신년사를 지켜보며

등록날짜 [ 2012년01월14일 00시00분 ]

"경제가 힘이다" 이정석 김포상공회의소 회장이 임진년을 맞이해서 던진 화두다. 지난11일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초청한 가운데 김포시민회관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한 이회장은 유정복 국회의원, 유영록 시장을 비롯한 기업인, 각계인사 3백여명이 참석, 성황리에 행사를 마친 바 있다.

이날 이회장은 작정한 듯 쓴소리로 일관, 조금은 어색했지만 기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보다 기업인들에게 따듯한 관심을 보여줄 것을 호소했다.

흔히들 기업인들을 일컬어 애국자라고 치켜세워 주고 있으나 립서비스에 불과할 뿐 정작 현실에서는 관계공무원을 비롯한 사회의 눈총이 곱지만은 않음에 섭섭해 했다.

평소 김포인임을 자랑으로 삼고 있는 이 회장은 상의회장으로 재임 중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바쁜 와중에서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이들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을 보였다.

이 회장은 신년사에서 격동하는 글로벌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무엇보다도 정부의 정책과 공무원들의 자세가 바뀌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중국의 예를 들며 공무원들의 자세가 바뀌지 않으면 더 이상의 미래는 어두움 뿐이라고 이 회장은 말하고 있었다.

지난 20여년 동안 중국이 변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1개의 해외 기업을 유치하기위하여 중국정부와 공무원들이 피나는 노력을 기울일 때 우리 공무원들은 각종 법규를 들쳐 내면서 '안돼'를 외치고 있었다며 지금 G2가 되기까지 중국의 적극적인 자세와 변모를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글러벌 경제의 침체로 국내 경기도 그다지 밝지 않음을 말하면서도 김포상의는 더욱더 분발 고용창출에 힘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또한 자신이 재임 중 상공인들의 터전을 마련해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이날 이 회장은 우리나라는 물론 한반도와 밀접한 강국들이 정권 교체기에 들어가고 북한 또한 김정은의 세습으로 하루가 다르게 격동하는, 세계정세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힘과 격려를 기업인들에게 아끼지 말고 베풀어 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이 신년사에서 토해낸 한마디 한마디가 귓전을 스친다.

지금까지 기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면 누구하나 따스한 마음으로 경청해주는 이가 없었다.

있는 자들이 엄살을 부린다고 고운 눈길로 대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김포시 관내 고마고만한 기업이 8천여개에 달한다. 대부분 영세성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들에게 도움은 주지 못할망정 해코지는 하지 말아야 한다. 지원은 별로 없고 자를 들이대며 단속위주의 행정에서 벗어날 때다.

언젠가부터 기업인들이 존경의 대상에서 비난의 대상이 되어버린 한국의 초라한 현실은 국민의 각성이 있을 때만이 경제 대국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더 확고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이렇다 할 부존자원이 없는 나라에서 오로지 이들의 피와 땀과 열정만이 우리 국민들의 의. 식. 주가 해결 된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모쪼록 이 회장이 이끄는 김포상의가 지금까지 그래왔듯 더욱더 고군분투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도 존경 받는 김포상공회의소가 될 것을 확신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신아일보 이심택 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화사와 통진초 예산삭감논란, 철저 진위규명과 신속 대안 수립해야 (2012-01-16 00:00:00)
월곶면 성동1리 산성마을, 얼음 썰매장 개장 (2012-01-05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