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의회 늦장개회에 방청석 술렁...

등록날짜 [ 2011년02월21일 00시00분 ]

21일 김포시의회가 10시로 예정됐던 제116회 임시회의 2차본회의를 늦게 여는 바람에 방청하러 왔던 시민들이 시의회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이날 11시 30분경에 개회된 시의회에 대해 시의회의 진행과정을 방청하러 온 한 시민은 “회의가 왜 늦는 거냐? 이유가 뭔지 모르겠다. 늦으면 늦는 사유라도 알려주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으며 또 다른 시민은 “일단 10시로 예정된 회의를 개회하고 시의원들 간에 토의할 것이 있다면 정회를 선포하고 다음 회로 넘기면 될 일인데 이렇게 무작정 기다리게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이다”고 말했다.

또한 개회 이전에 견학 온 초등학교 학생들이 의회장을 방문해 보는 이들을 계면쩍게 만드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시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시의회가 이날 늦어진 이유는 경기도의 중전철에 대한 김포시의회 의견 요구에 따른 것으로 시의원 간에 의견 조율이 안 돼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늦게 개회된 임시회에서는 ▲김포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읍·면·동·리의 명칭과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장애인 재활자립작업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안 ▲김포시 환경성 검토 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재난관리기금 운용·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 규약 일부개정규약안 ▲김포시 행정기구 설치 및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 가결됐고 ▲김포시 전통상업 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준대규모 점포의 등록제한 등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또 다른 한편 이날 늦장개회의 원인이었던 중전철에 대한 김포시의회 의견은 오는 28일경 단일 사안으로 임시회를 갖는다는 소식이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6급이하 인사발령 (2011-02-21 00:00:00)
시, 6급이하 인사발령 (2011-02-2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