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금연 음식점 운영

등록날짜 [ 2010년12월16일 00시00분 ]

김포시 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음식업 종사자와 비흡연자를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공공장소에서의 금연실천 분위기를 확산키 위해 ‘2010년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음식점’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에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연면적 150㎡이상 7개 일반음식점이 지정되어 있다. 이들 업소는 개업 당시부터 금연을 해오고 있는 금연실천음식점으로 자발적으로 신청을 통해 적극 참여하고 있다.

금연 음식점은 ‘가마솥에 장작불’(월곶면 소재), ‘명동보리밥 신김포점’(사우동 소재), ‘약암홍염천관광호텔 한ㆍ양식당’(대곶면 소재), ‘미스터피자 김포점’(사우동 소재), ‘채선당 통진점’(통진읍 소재), ‘풀잎속의 생명’(사우동 소재)이다.

시 보건소는 금연 음식점으로 지정된 음식점에 금연 스티커와 간접흡연피해 예방 홍보물을 지원하고, 금연음식점 지정 표지판 설치와 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금연음식점에 대한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 음식점 사장인 A씨는 “간혹 손님들이 모르고 담배를 피우는 경우에는 먼저 양해를 구해 꺼달라고 하고, 그래도 안 지키는 경우는 정중하게 다른 곳에서 드시라고 말씀드린다”면서 “요즘 흡연자들도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에티켓 인식이 있어 불만을 갖거나 고집을 부리는 분들은 많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지난해에는 아파트 2개 단지와 걸포중앙공원을 금연 대상으로 지정하는 등 김포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강시네폴리스 디자인밸리 MOU 체결 (2010-12-16 00:00:00)
한강시네폴리스 디자인밸리 MOU 체결 (2010-12-16 00:00:00)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