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박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0 건강걷기와 함께하는 제2회 김포시민 건강한마당 성료

등록날짜 [ 2010년10월25일 00시00분 ]

지난 10월23일 김포시보건소에서 개최한 건강걷기와 함께하는 제2회 김포시민 건강한마당은 개막식부터 폐막하는 마지막까지 약 5,000여명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즐거움을 주는 축제 분위기를 이끌어 내어 특성화된 지역 건강축제의 가능성을 엿보이게 하였다.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이계원 의원, 피광성 시의장을 비롯한 5명의 시의원, 김용국 김포교육지원청장, 홍기훈 대한노인회김포시지회장, 김포시 보건의료관련 단체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등 많은 관내 내빈들과 참가한 시민들의 축하 속에 화려한 개막을 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초석으로 민․관․학이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건강걷기와 함께 30개 부스에서 다양한 건강검진, 체험, 정보를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으로 시민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흥겨움을 제공했다.

1530(1주일에 5일 30분이상) 걷기 생활화를 위한 건강걷기대회는 걷기지도자의 구령에 맞춰 준비체조를 한 뒤 사우문화체육광장을 출발해 효원 문화센터 장능회주로를 한 바퀴 돈 후 다시 사우문화체육광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김포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시민들과 같이 걸으면서 열기를 더하였다.

오전 11시 제 1회 어르신 댄스경연대회를 위해 8개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리허설 준비를 위해 속속 도착하였다. 올 한해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댄스로 경연대회에 참가한 어르신들의 각 댄스프로그램에 맞춘 의상은 매우 화려하고 다채로워 경연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고양시켰다. 대다수의 어르신들이 평생 댄스대회에 나오는 것은 처음인지라 긴장감을 떨칠 수 없었지만 곧 흥겨운 음악과 율동에 오늘 하루를 시민들과 즐겁게 즐기는 분위기로 바뀌었고 작은 실수들은 모두 푸근한 웃음에 덮여졌다. 각 경로당 별로 응원팀들이 주민과 자녀들로 구성되어 어머니를 아버지를 할머니를 할아버지를 꽃다발을 가지고 나와 축하해줘 보는 이의 가슴을 따뜻하게 하였고 어떤 이는 감격하여 눈시울을 붉혔다. 어르신댄스 경연대회가 각 경로당 출전자와 그 이웃과 가족을 하나로 묶는 순간이었다. 제1회 어르신 댄스 경연대회의 대상은 월곶면 개곡리에서 수상하였고 장수상은 출전자 평균연령 81.4세의 나이로 고촌면 힐스테이트 경로당에서 차지하였다.

오후 5시까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관련 프로그램으로 7개 체험관(안마체험관, 금연, 가상음주, 뇌교육, 영양, 운동, 심폐소생술 체험관)이 운영되어 관심을 자아냈으며, 관내 5개 종합병원의 특수 장비를 이용한 심혈관질환 검사, 휜다리교정/평발측정, 스트레스 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혈액형 검사 등의 건강검진과 김포시치과의사회의 구강검진 상담관, 김포시한의사협회의 한방차시음회와 한약재전시를 선보였다.

안마체험, 우울증․치매검사가 인기를 끌었으며, 김포시소방서의 심폐소생술, 김포시건강보험공단의 체성분 ․ 골밀도 검사와 보행체험, 김포시보건교사회의 성교육 전시체험, 전통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내었다.

특히, 6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걷기, 건강생활운영 부스 참여, 환경정화활동 등을 하였으며 각 계층의 김포시민들로 구성된 북팀, 가요, 째즈댄스, 보건소 기공체조, 한국무용, 밸리댄스팀이 함께하여 시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포우리병원, 김포시약사회, 김포시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하나성심병원, 서울여성병원, 한국수장원공사, 풍년마들, 비트로 김포점, 헤어살롱 B & G, CJ 푸드빌빕스김포점 등에서 시민들에게 경품을 제공하여 행사는 더욱더 무르익었다.

보건소 관계자는“건강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이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이번 행사가 폐막되는 순간까지 자리를 지키는 많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는 이보다 더 풍성한 내용의 특성화 된 건강축제로 성장하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보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파초, 제4회 교육감배 우승 (2010-10-25 00:00:00)
김포우리병원, 이화여자대학교와 부모교육프로그램 운영 (2010-10-25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