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6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김포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민과 함께 시민중심의 발걸음 내딛겠다.

김포 민주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출범
등록날짜 [ 2010년09월14일 00시00분 ]

시민사회단체들의 연대로 김포시민의 요구가 실현되는 김포를 만들겠다는 김포민주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이하 김시연)가 출범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시연은 13일 김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포 시민과 함께 시민중심의 새로운 한걸음을 내딛겠다”고 밝혔다.

김시연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민이 지난 6.2 지방선거를 통해 국민의 요구를 무시한 채 일방독주를 하고 있는 불통정부를 심판하였으며 김포에서도 지방정권을 교체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면서 “선거에서 보여준 국민과 김포시민의 바람은 소통하는 정부, 시민의 요구가 반영되는 시정이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시민들은 민주개혁진영의 단결과 연대를, 시민사회진영의 더 높은 역할을 요구했던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시연은 “민주, 민생, 인권, 생존권, 환경 등 시민사회 진영이 해야 할 과제가 너무나 많다”며 논의되고 있는 과제로 ▲무상급식 전면실현과 안전한 급식의 보장을 위한 급식센터 설립추진 ▲지역사회 복지시스템의 정립과 사회복지인력 인프라 구축 ▲쌀값 보장 및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대책 수립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추진 ▲시민참여예산제 등 시정 및 시 예산에 대한 시민 참여 활성화 ▲경인운하 건설 중단과 방수로의 전환추진 등 14개 항목을 알렸다.

더불어 김시연은 이외에도 앞으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울 구체화 된 중·단기 과제를 선정하여 발표할 것이며 그 추진 현황을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시연에 참여한 단체는 “김포시농민회, 민주노총 김포시협의회, 전교조 김포지회,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김포지부, 사회보험노동조합 김포지부, (사)한국 여성의 전화 김포지부, 김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김포청년회, (사)김포민예총 창립준비위원회, 김포민주시민연대”로 최병종(김포시농민회)회장과 이적(김포민주시민연대)대표가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훈 김포시서예협회장, 국전 심사위원 활약 (2010-10-22 00:00:00)
유정복 의원,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취임 (2010-09-01 00:00:00)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교통부터 서울통합 중인 김포, ...
[선거] 김포갑을 국회의원ㆍ시...
네 번째 현장 유세 나선 與한동...
홍철호 “서울 5호선 및 9호선 ...
김포시, 특화된 시장&경쟁력 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