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고려병원 “소아전문 병동 오픈” 눈길

등록날짜 [ 2010년09월01일 00시00분 ]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뉴고려병원은 지난 1일(수요일) 원내 7층을 소아 환자들을 위한 전문 병동으로 리모델링하여 오픈했다.

소아전문 병동은 환자 및 보호자들의 사전 인터뷰와 설문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병원 생활에서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배려가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각층의 병동에 분산돼 치료받던 소아청소년 환자들을 보다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였고, 침대와 개별 온돌마루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배치로 환자 1인 병실 전용면적 2배 증가, 소아환자 보호자의 편의 증대 등 쾌적하고 편안한 병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 내용을 보면 ▲ 일반 환자병동과 소아 전용병동 구분 운영 ▲ 전 병실 침대와 온돌마루를 같이 사용 ▲기존 6인실을 4인실로 바꿈으로서 환자1인 전용면적 2배 증가 ▲ 병동 내 소아 전문 간호사 배치 ▲ 매주(화요일)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상영 ▲ 병동 내 도서대여점 운영 ▲ 친환경 페인트 시공 ▲ 전 병실 소아전용 휠체어 비치 등이다.

그 동안 김포를 포함한 강화, 인천 등 인근지역에 신생아에서 소아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병동이 미흡한 상황에서 뉴고려병원 소아병동이 더욱 기대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뉴고려병원 윤영순 이사장은 "소아환자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리모델링을 하는 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감수하신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의 너그러운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면서 소아환자의 빠른 완쾌를 위해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H, 김포한강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공인중개사 초청 간담회 개최 (2010-09-02 00:00:00)
시 공무원 3명 석 . 박사학위 취득 (2010-08-30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