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동영상)전원마을 한 가운데 웬 공장허가?
 
최종편집: 2021-01-15
로그인
뉴스홈 > 핫이슈
2010-08-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영상)전원마을 한 가운데 웬 공장허가?
하성 양택2리 주민들 반발

한적한 전원마을에 공장허가가 나 마을주민들이 김포시에 허가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마을 주민들에 따르면 하성면 양택2리 산127-1번지일대(약5,400여평)에 7개회사 16동의 공장이 허가돼 마을 주민들이 반발하는 것으로 한적한 전원마을에 프라스틱과 목재가구 등의 3D공장이 들어설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주민들은 공장 허가지의 진·출입로가 마을을 관통하는 사유지(현황도로)로 주민들의 동의가 전혀 없었고 오·폐수관로가 국·시유지를 거쳐야 되는 것으로 국유지사용수익허가가 공장허가가 난 다음날 떨어진 것을 지적하며 잘못된 허가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한 주민은 3D업종의 공장이 들어서면 친환경 농사도 접어야 되는 건 아닌지 걱정스럽다고 했고 다른 주민은 대곶면 초원공단 내에 공장허가를 넣었는데 3D업종이라 안 된다고 해 사업을 못하고 있는 와중에 어떻게 공기 좋고 물 좋은 전원마을에 이런 공장허가가 났는지 정말 의문스럽다. 김포시의 행정을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또 다른 주민은 허가지 옆에는 마을 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식수원이 있는데 이에 대한 위생적 문제가 우려된다고 했고 공장이 들어설 자리에 굵고 큰 나무들이 많은데 제대로 된 산지전용허가인지 알 수가 없다고도 했다.

이에 대해 김포시 측은 공장허가에 관한 16개 조항을 따져 허가가 난 것으로 허가에는 문제가 없다. 개인 재산권 행사에 특별한 사유 없이 허가를 안 내줄 수는 없는 것이 아니냐는 입장이다.

또한 시는 허가자와 주민 사이의 중간자 입장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여건이 있다면 그 길을 모색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문제가 된 하성면 양택2리의 공장 허가지는 지난 4월 20일 공장허가가 접수돼 7월 22일 허가가 나자 마을 주민들의 집단민원을 제기했으며, 유영록 김포시장이 지난 7월 23일 현장을 방문해 착공중지를 시켜 놓은 상태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 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동영상부분은 지난 8월2일 양택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김포시 관계자와 주민들 간의 대화,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두길회 (ghd@gimporo.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항공기 소음피해 대책위 구...
시, 마송뉴타운 내년 7월 ...
‘김포학운3일반산업단지 ...
봉성리에 생태탐방로 공원 ...
생태탐방로 지역주민의 소...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동영상)중봉예술제 행렬, 연습인지 실지인지? (2010-10-05)
이전기사 : 유 시장, 지하철9호선 연장사업단 발족 시킬 것 (2010-07-13)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정창훈 前김포시 수영연맹회장, 대한수영연...
김포소방서, 제13대 안경욱 소방서장 취임
이기형 의원,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수상
경기교통공사 초대 상임이사에 이회수 전 ...
김포 꼬꾸메풍물단 충주 전국대회 은상 수...
김철환 의원, 2020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수...
평통 김포시협의회,김포우리병원과 북한이...
(재)김포문화재단 제3대 신임 대표이사 선...
김포署, 제 67대 여개명 경찰서장 취임
준희농장, 드림스타트와 정기후원 협약
김포시, 2021년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