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2동 시민과의 대화

등록날짜 [ 2010년07월19일 00시00분 ]

김포2동의 현안은 공동주택인 아파트 생활과 연관된 것이 주를 이뤘는데 교통과 문화체육시설 그리고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피해, 장기초등학교 개교 문제 등이 그것이다.

16일 오후에 진행된 이 행사에 유영록 시장은 변함없이 시청의 국·과장들을 대동했고 피광성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조윤숙, 신명순 시의원이 참석했다.

▲김명종- 제촌, 대촌, 발산마을 많이 낙후됐다. 낙후된 자연마을을 개발시켜줘야 하며 이들 마을의 안길을 확장위해 도시계호기상에 포함시켜 개발해 줬으면 한다.

•유 영록 시장- 도로건설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어간다. 현장을 방문해 실태를 파악하고 설계에 착수해 연차적으로 추진하겠다.

▲남홍우(전원마을 3단지)- 전원마을 앞 농로 좌회전 금지 및 교통안내판 설치를 바라고 전원마을 공원부지 내 문화체육공간을 마련해 달라.

•유 시장- 그 농로는 경찰서와 협의가 완료된 상태로 주민의견을 수렴해 조치하겠다. 또한 전원마을 뒤 모담산 자락에 18만평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기에는 자연공원+시민 편의시설이 들어간다. 또한 한옥마을을 정비해 문화공간도 조성될 것으로 이곳을 이용했으면 한다.

▲손정현(노인회, 전원4단지)- 전원4단지 옆 쓰레기 집하장을 이전해 달라.

•유 시장- 사업시행자와 종합적인 검토 결과 쓰레기 집하장 이전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다. 당초 계획된 위치에서 45m 북서쪽 방향으로 이전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LH에 검토, 반영토록 요구하고 있다.

▲이기형(한강신도시연합회 고문)- ①환경지도단속을 위한 상주인원을 배치해 달라. ②시민환경지킴이를 선발해 달라. ③건설착공 시에 환경영향평가가 있는 것을 안다. 이 자료를 공개해 달라. ④아파트 공사에 위반 사례가 있다. 이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을 요구한다. ⑤위반을 자주하는 업체에 가중처벌을 해 달라. ⑥아파트 공사현장과 관련해 행정처분을 잘하는 곳을 벤치마킹해 우리시에 적용해 달라.

•유 시장- ①(상주배치 고려하겠다.) ②(적극 검토해 시민과 연대로 해결 하겠다.) ③(공사 사전에 환경영향평가보고서 입수해 공개토록 하겠다.) ④(위반사항 강력 처벌하겠다.) ⑤(현행법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하겠다.) ⑥(벤치마킹 해 도입할 것은 도입하겠다.)

▲박현숙(우미린)- 가칭 장기초등학교가 2011년 9월 이전에 반드시 개교토록 노력해 달라.

•유 시장- 그 사연을 알고 있다. 오는 20일 경기도지사를 만나 해결방안을 강력 촉구하고 조속한 개교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김재호(뉴고려병원 사무국장)- 양곡, 대곶, 통진, 하성의 노인들이 뉴고려병원에 가는 버스가 없어 진료를 받기가 힘들다는 얘기가 많다. 이들 지역에서 병원을 경유하는 노선을 신설해 달라.

•유 시장- 현재 장기지구 뉴고려병원을 경유하는 시내버스는 605번 버스가 운행 중이며, 1개 노선(60-2번)도 인천시와 협의 중이다.

또한 통진, 하성 방면은 장기 전원마을 정류소에서 631번, 81번, 8600번이 운행됨으로 환승을 통한 이용을 부탁한다.

▲장기지구 상가번영회원- 김포시는 건설은 있으나 문화는 없다. 이를 심각하게 고려했으면 한다. 장기지구의 일명 먹자촌의 주차난이 심각하다. 또한 중앙통로에 가로등 신설이 필요하다. 이를 조치 바라고 나아가 이 거리를 문화와 예술의 거리로 조성했으면 한다. 가령 루미나래 설치와 기증 받은 작품 설치 등으로 작은 조각공원의 거리가 된다면 상인이 떠나는 거리가 아닌 돌아오는 거리가 될 것이다. 이에 대한 배려를 바란다.

•유 시장- 좋은 얘기다. 종합적인 대책을 강구 하겠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진읍 시민과의 대화 (2010-07-19 00:00:00)
대곶면 시민과의 대화 (2010-07-19 00:00:00)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김포시 불교계 “김포서울통합 ...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