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연무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경구, 꿈꾸고 계획했던 김포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

기자회견 갖고 출마 공식 발표
등록날짜 [ 2010년05월03일 00시00분 ]

지난달 30일 한나라당 김포시장 경선에서 시장후보로 당선된 강경구 시장이 3일 기자회견을 갖고 재선출마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강 시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한나라당 경선이 한나라당 당원들로부터 지난 4년간의 시정에 대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이제 재선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 시장은 “지난 4년이 참으로 바쁘고 힘들었다”고 술회하고 “지금 김포는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비상하고 있다”면서 “신도시 건설, 골드밸리, 양곡‧마송지구 택지개발, 도시철도 확정, 시네폴리스 등 그간 이룩한 성과를 나열하자면 끝이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강 시장은 “나는 욕심이 없다. 욕심이 있다면 태어나고 묻힐 김포가 전국제일의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나 자신의 모든 열정과 인생을 바치고 싶은 것뿐이다”며 “제가 꿈꾸고 계획했던 김포시를 지속 추진 마무리하고자 재선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 시장은 이어진 질문시간에 ▲경선 과정에 타 후보의 비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당내 경선이기에 자신의 소신껏 얘기했을 것이다. 마음에 둘 이유가 없다. 본선에서도 타 후보의 비판에 신경 쓰지 않겠다. 나의 갈 길을 가겠다. ▲이번 선거가 지난 4년 전의 선거 재현이라는 얘기가 있다. 어떻게 보나? -선거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결정되는 것이다. 나와 다른 후보의 경쟁력은 일이다. 나는 일로써 승부하겠다. ▲중‧경전철 논란에 대해 타 후보가 중전철을 주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견해는 뭔가? -정책토론회가 있을 것이다. 거기서 밝힐 것이다. 하지만 경전철의 중단은 안 된다. 중단은 신도시의 발전을 막는 것이다. 주민투표도 안 되는 것이다. 지금은 경전철의 중단과 주민투표를 논의할 단계가 아니다. 누차 얘기했지만 중전철을 도입할 지도자가 있다면 투표를 할 이유가 없다. 당장 시장 자리를 내놓겠다. 중전철에 관한 부채해결과 운영비 등 시민부담 없는 중전철을 할 수 있다면 시장으로 모시겠다고 답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책으로 경쟁하고 투표로 말해요 (2010-05-03 00:00:00)
유영록, 야권단일화로 한나라 꺾겠다. (2010-05-03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