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동적 사고방식, 김포 발전 걸림돌로 작용

시 일부공직자 미온적 자세로 업체 투자 결정 못해
등록날짜 [ 2015년09월03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일부 공직자들의 근대적이고 수동적인 사고방식이 시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는 의견이 곳곳에서 표출되고 있다.

또 이와 관련 뚜렷한 정책 방향조차 설명하지 않은 채 눈길마저 주지 않아 시를 찾는 수많은 사업가들이 투자처를 잃은 채 외부로 발길을 돌리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지역적 특성과 맞물려 각종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시는 최근 다수의 투자객들이 시를 방문해 상당액의 투자비용을 제시하며 접근하고 있으나, 시 관계자들의 미온적인 자세로 인해 투자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투자자 모집을 위해 발로 뛰며 논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타 시·군과는 달라 찾아오는 발길마저 마다하는 시의 후진적 행정에 결국은 시민들만 골탕 먹고 있다는 지적이다.

2일 시와 시민들에 따르면 최근 일본 동경과 서울에 각각 사무실을 두고 있는 투자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원 어스(One Earth)12000억원을 투자, 시가 추진하는 걸포동 일대 공설운동장 부지 21만평을 매입, 운동장으로 활용할 8만평을 시에 기부 체납 후 13만평을 김포 국제 중국 상품성PROJECT’로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사업을 주도적으로 펼치고 있는 원 어스 정모 상임이사는 타 시군에서는 일찍부터 각종 편익 제공을 내세우며 유혹의 손길을 내밀고 있으나 자신의 고향인 김포에 정착하고 싶다는 의사를 시에 전달한 것은 물론, 이미 2000억원 가량의 초기자금도 준비됐음을 밝히고 김포시와 MOU를 원하고 있다.

이 사업이 유치될 경우 김포가 동북아의 중국상품 물류허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며 연간 2700억원(지방세), 32400억원(소득세+부가가치세)의 국세가 창출됨과 동시에 173000여명의 취업 등 고용유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5만명 이상의 중국인이 북한과 가까운 김포에 상주함으로써 국가안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또한 유 시장이 추구하는 김포평화도시와도 맥을 같이 할 수 있는 프로젝트임이 확실 하다는 분석이다.

이를 전해들은 유 시장은 최근 한차례 이들 관계자들과 미팅을 갖고 관련 부서에 적극 검토 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현재 현부지가 용역중임을 내세워 해당부서는 일손을 놓은 채 안 돼요만 외치고 있다.

이에 한 간부 공무원은 용역중 이라도 김포에 투자코자 하는 모든 사업주에게 의견을 개진케 해 시가 나갈 바를 사전 검토해 양측 모두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용역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시의 발전 방향과 같이하며 조건이 되는 사업체에게 우선권을 주는 약정은 권장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원 어스측은 조만간 김포시의 행정적 지원이 어려울 경우 러브콜을 하고 있는 평택시 및 화성시로 발길을 돌린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시민은 과거 김포의 문을 두드렸던 LG필립스가 비슷한 이유로 인근 파주시로 가야만 했던 악몽이 되살아난다며 일부 공무원들의 탁상행정과 더불어 무사안일한 근무행태에 한심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시 고위 공직자는 특혜 시비에 휘말릴 소지가 있음을 들어 용역 후 공개 입찰에 붙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新亞日報 이심택 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대한민국 나라사랑 어워드 대상 수상 (2015-09-03 00:00:00)
이강안,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에 선임 (2015-09-03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