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케이푸드 두현만 대표. |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이 밥에만 한정되질 않고 간식으로까지 쓰이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있다. 친환경 유기농산물 전문메이커 “오케이푸드”사람들이다.
이들은 4년전 대명항에서 열린 김포 포도축제에 쌀과자(금살이)를 처음 김포 시민에게 선보이며 쌀과자를 홍보해 오고 있다.
오케이푸드 두현만(대표)는 김포시의 쌀소비를 위하여 쌀과자를 개발였으며“저는 스스로 사람사료, 식물사료, 동물사료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두 대표는 쌀과 기능성잡곡이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이 제품이 유통 기간을 넘기면 동물사료로 쓰며 또, 동물이 못 먹는 것은 발효를 시켜서 양질의 유기질로 순환시켜 가는 시스템을 우리 회사는 가지고 있다면서 이것이 상생천년을 지향하는 우리회사의 일맥상통 자연 순환철학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두현만 대표와의 일문일답.
Q. 쌀과자를 만든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A. 정미소에서 나오는 부산물(쌀겨)를 납품하다가 쌀 재고량이 넘치는 등 농가의 안타까움을 가지고 있던 2008년 정미소의 쌀 소비촉진을 구상하다가 쌀과자를 개발하였다.
Q. 생산되는 품목 종류가 무엇입니까?
A. 처음에는 흰쌀만을 사용 하였으나, 흰쌀은 영향가가 없다는 걸 알고, 현미를 구입 같이 첨부하게 되었다.
현재 생산되는 제품은 현미과자, 보리현과자, 찰흑미과자, 검은콩현미과자, 청국장 과자, 잡곡과자가 있고, 5년 숙성천일염과 미숫가루가 생산되고 있으며, 더 많은 노력과 건강식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
Q. 김포 쌀과자의 효능을 알고 싶은데요?
A. "자연과 나“에서는 당년도에 생산되는 김포 금쌀을 엄선하여, 기능성 과자 및 건강식(환자,노약자,어린이)을 상품화하여 영양밸런스가 깨어진 식탁을 보완하고, 자연 그대로의 바른 먹거리 문화를 실현해 나가고자 좋은 제품을 개발하였다.
특히 당뇨예방, 아토피예방은 물론 현대인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이다.
Q. 어디에서 구매가능 한가요?
A. 하나로마트나 김포 로컬푸드에서 구입 가능하며, 택배로도 가정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으며,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 중입니다.
Q. 상생천년이란?
A. "오케이푸드"에서 생산되는 쌀과자 유통기한이 6개월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동물사료로 쓰이며, 퇴비로도 쓰인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사료는 김포농협에서 판매되는 퇴비로 사용되고 있으며, 비료(쌀겨)로 만든 것이 상생천년(오케이푸드 브랜드)입니다.
Q. 두현만 대표님에게 쌀과자는 어떤 의미인가요?
A. 뻥튀기가 아닌 말 그대로 쌀과자이다.
경주하면 황남빵, 천안하면 호두과자, 이천하면 쌀이 떠오르듯이...
김포의 대표 브랜드로 김포 쌀과자가 떠오를 만큼 홍보와 판매를 통하여 김포하면 쌀과자라는 인식이 될 만큼 노력하겠다.
Q. 앞으로의 계획은 ?
A. 작년 한 해 우리 회사 매출은 너무나 아쉬움이 큰 한 해였다.
김포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판매를 늘릴 계획이며 앞으로 제품개발에도 매진 할 계획이다.
관내 목장에서 나오는 우분으로 화목 보일러와 화목 난로에 쓰이는 연료를 개발단계에 있으며, 아직은 미약하지만 이러한 노력들이 초석이 돼서 큰 결실이 있기를 기대하며, 김포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남고 싶다.
객원기자 김원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