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촌읍 힐스테이트 농산물 직거래 성황이뤄...

매출 4천여만원 올려...절임배추 동나고 생배추도 몇 번이나 조달되는 진풍경
등록날짜 [ 2012년11월18일 00시00분 ]

김포시 고촌읍 힐스테이트에서 김장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17일 열려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4천여만의 매출을 올리는 성황을 이뤘다.

이 행사는 김포시농민회(회장 최병종)와 후평리 쌀작목반,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삼만), 고촌힐스테이트가 주관하고 인터넷 신문사 김포로가 후원한 행사로 쌀 50가마(80kg)와 절임배추 1350포기, 생배추 1000포기, 무400단(1단 5개) 등이 팔렸다.

행사 중에는 예약된 절임배추가 오전에 동이나 더 구입할 수 있냐는 주민들의 요구가 쏟아져 주최 측이 예약된 물량임을 설명하느라 애를 먹었고 별 수 없어 생배추로 구입이 이어졌고 준비된 생배추도 바로 떨어져 몇 번이나 고촌읍 산지의 농가에서 조달되는 상황이 나타났다.

정해창 2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농산물 직거래 행사가 아직까지는 자리가 잡히지 않은 과정으로 김포시의 농산물 직거래 시장제도를 열어가는 모습으로 보인다. 이 제도가 년중 상설시장으로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면서 “내년이면 더 좋은 모습이 나올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농민과 주민이 노력하면 타 시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좋은 제도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병종 김포농민회장은 “앞으로 이 행사를 계속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 그러려면 김포시 직원이나 시의회가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면서 “농민들과 소비자단체 간의 신뢰가 바탕이 돼 더 좋은 제도로 자릴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삼만 농업기술센터장은 “김포산 농산물로 짜여진 오늘의 행사가 고촌 힐스테이트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이렇게 성황을 이뤄 기쁘다. 내년에는 좀 더 구체적으로 준비를 해 생산자와 소비자 양쪽을 만족시키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자매 결연도시 해남은‘축복의 땅’ (2012-11-20 00:00:00)
김포우리병원, 취약진료권 지역응급의료센터 육성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 (2012-11-14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