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농민회 등 8개단체 유정복 의원 사퇴 요구

등록날짜 [ 2011년11월23일 00시00분 ]

 

22일에 있었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국회비준동의안 통과에 동참한 한나라당 유정복 국회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는 김포농민회 등 8개단체의 요구가 제기됐다.

김포농민회, 민주연합노조 김포시지부, 김포민주시민연대, 김포경실련, 전교조 김포지회, 민주당 김포시지역위원회, 국민참여당 김포시지역위원회, 민주노동당 김포시지역위원회 8개 단체 소속 10여명은 23일 17시 사우사거리에서 “한미 FTA를 찬성한 유정복 국회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가까운 거리에 있는 유정복 국회의원 사무실로 도보로 이동해 동일 성명서를 전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한나라당의 야만적인 의회 쿠데타를 규탄하며 한미 FTA를 결사 반대한다”고 밝히고 “핵심 독소조항인 ISD는 우리의 입법권과 사법주권을 침해하고 공공규제와 사회공공제도를 심각하게 위협할 것이다”면서 “일부 수출위주의 대기업만을 위한 한미 FTA는 농업을 근간으로 삼는 김포시에도 커다란 위협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들은 “농업을 지역경제의 근간으로 삼는 김포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까지 지낸 국회의원이 농민을 말살하는 한미 FTA에 아무런 대책도 내놓지 않고 찬성한 일은 통탄할 일이다”면서 “유정복 국회의원은 이에 대한 해명을 하고 정말 농민에 대한 아무 대책 없이 찬성을 하였다면 즉시 김포지역의 국회의원 자리를 내 놓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병종 김포농민회장은 “10년 전에 한․칠레 FTA도 국익을 위해 한다고 했는데 국익은 얼마나 됐으며 손해는 얼마인지 구체적으로 밝힌 적이 있느냐”며 “농민 피해만 갈수록 늘어만 났다. 지역에서 국회의원이 농림부장관까지 한 분이 이러면 안 된다. 유정복 의원은 이에 대한 정치적 심판을 받아야 한다. 한․미 FTA도 같은 식으로 체결됐는데 저희 김포농민은 끝까지 이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말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 늦장조치로 교통사고 빈발 (2011-11-23 00:00:00)
김포와이즈멘 클럽과 교토 윙클럽 “ 김포수산나의집 방문” (2011-11-23 00:00: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